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진공․신한금융그룹 청년취업 두드림 스마트원정대 출정식 개최
- 7월 4일(목), 취업준비생, CEO멘토단 등 400여명 참여
기사입력  2019/07/05 [14:18]   박준혁 기자

 

▲ 행사사진     © 유달신문 편집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74() 경기도 안산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대강당에서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 육성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취업 두드림(Do-Dream) 스마트 원정대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선발된 청년취업 준비생, 4차 산업혁명 선도 중소·중견기업 CEO멘토단 등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취업준비생들은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서 꿈을 향한 도전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출정식은 대표자 임명장 수여 핑크퐁을 제작한 스마트스터디의 최정호 CLO 특별강연 카드 섹션 행사를 통한 () 살리기퍼포먼스 등 글로벌기업 현장탐방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구성됐다.

 

청년취업 두드림2년차를 맞는 일자리 매칭 프로젝트로 청년구직자에게 기고만장(GO滿場)’ 4단계 프로세스인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열정 가득한 인재를 발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기본 소양을 배양 핵심직무 연수를 통해 취업을 앞둔 이들의 역량 고도화 취업을 지원하는 일자리 매칭 등을 실시한다.

 

77()부터 12()까지 진행되는 스마트원정대 해외연수에서는 청년취업 준비생, CEO멘토단 400여명이 함께 심천 화창베이, DJI, BYD, 상해 SK하이닉스 등 기업 현장을 방문하며, 미션수행과 전문가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채용을 앞둔 청년과 기업 간 취업 매칭을 지원한다.

 

박윤식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이번 스마트원정대를 통해 청년들이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 인재로 성장하고, 선호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기대한다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 인재양성을 위해 더 좋은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