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진공, 온라인수출 스타기업 육성한다
- 8월 21일까지, 온라인수출 스타기업(자사 쇼핑몰) 구축․육성 사업 2차 참여기업 15개사 모집
기사입력  2019/08/12 [10:38]   김남웅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수출 스타기업(자사 쇼핑몰) 구축육성사업2차 참여기업을 8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수출 스타기업(자사 쇼핑몰) 구축·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쇼핑몰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기업은 총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기업별 최대 4천만원까지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성과 우수기업에는 추가 보조금 지급, 내년 사업에 선정 우대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지난해 사업에 참여했던 중소벤처기업 관계자는 중진공 지원으로 키워드 광고, 검색엔진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배너 광고 등 쇼핑몰 홍보를 실시해 수출액이 10배 증가했다, “올해는 중진공 지원으로 쇼핑몰 리뉴얼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동 사업은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시작했으며, 사업기간 동안 47개 참여기업이 411억원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올해는 1차 모집을 통해 현재 55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2차 모집을 통해 15개사를 추가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 신청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중진공 해외직판사업처(055-751-9756/9766)로 문의하면 된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