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2015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오는 6월 30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기사입력  2015/05/28 [14:13]   박길성 기자

영암군은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총 20만여 필지에 대해 영암군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2015년도 개별공시지가를 5월 29일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와 대비해 공시지가가 3.6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균지가는 ㎡당 8,973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고지가는 상업지역으로 ㎡당 1백7십4만5천원이며, 최저지가는 농림지역으로 ㎡당 179원으로 조사됐다고 전했다.

개별공시지가 확인은 결정․공시 이후 개별통보 없이 인터넷, 전화, 방문 등으로 토지소유자가 직접 확인 할 수 있으며 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토지 소재지와 지번을 입력하면 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이 결정된 공시지가에 이의가 있을 경우 오는 6월 30일까지 종합민원과나 읍․면사무소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접수된 이의신청 토지에 대해서는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하게 된다.

영암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와 지방세, 각종 부담금 등의 산정기초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군민의 재산을 관리하고 보존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된다며 이를 감안해 적정성과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도록 6개 감정평가사의 신중한 검증과 군민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였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