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행사,공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대, 제9회 인문주간‘인문학, 담을 허물다’개최
기사입력  2019/10/30 [11:53]   박준혁 기자

 

▲ 목포대, 제9회 인문주간‘인문학, 담을 허물다’개최  © 유달신문 편집국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인문대학(학장 배현)은 오는 114()부터 118()까지를 9회 인문주간으로 선포하고 70주년 기념관과 플라자60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인문학과 관련된 포럼, 강연, 토론회, 에세이 공모, 교양왕 선발대회, 연극제, 지역민과 함께 떠나는 1일 답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2011년부터 시작된 인문주간은 매년 가을 지역민들에게 인문학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인문학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하는 축제이다. 올해는 인문학, 담을 허물다라는 주제로 다음의 행사들이 마련됐다.

 

목포대 70주년 기념관에서는 11416시 인문주간 선포식과 청계면 소재 초록식당 배영근 사장을 초청해 소원을 이루다주제로 지역주민 초청 특강을 갖는다.

 

교수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는 115930분부터 인문학, 담을 허물다-언어와 역사의 통섭과 경계 넘나들기라는 주제로 교수 포럼을 개최한다. 또한, 70주년 기념관에서는 16시 건국대 경제학과 최배근 교수를 초청해 일본 경제침략의 목적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명사 초청 특강을 갖는다.

 

플라자60 다목적 강당에서는 11715시부터 ! 이런 것도 알아?-학생 교양왕 선발대회를 장학퀴즈 형식으로 진행한다. 목포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1등에게는 30만원의 상금과 총장상이 주어지며 3인이 1팀으로 신청해 예선을 통해 10팀을 선발해 대회를 치른다. 또한 오늘의 나를 만든 한 권의 책에세이 공모도 진행 중이다.

 

그 외에도 역지교지 역사학지(처지를 바꿔 가르쳐보고 선생님을 바꿔 배워보자!) 목포대 박물관 주관 호남 한국화와 소치 허련남도 학술교류 20주년 기념 특별전 배기동(국립중앙박물관장) 초청 전문가 특강 인도 사회문화 특강 6회 우리말 겨루기 대회 소설가 해이수 초청 특강 영문인의 밤 및 영어연극제 지역민을 위한 문화강좌 문화콘텐츠 현지화 포트폴리오 경연대회 일어일문학과 30주년 기념 교수 학생 포럼 일어일문학과 졸업생 취업특강 일어일문인의 날 21회 독일문화축제 27회 학생 학술심포지엄 지역민과 함께 떠나는 1일 답사 등 인문학이 들려주는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나를 둘러싼 공동체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행사들이 개최된다.

 

배현 인문대 학장은 인문학은 사람과 삶, 사람이 살아가는 터전의 의미와 관계를 진지하게 성찰하는 학문이다.”라며 이번 목포대 인문주간을 통해 우리 모두에게 인문학적 가치를 깨닫고 인문학적 감수성을 함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 바란다.”라며 지역민들과 구성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2019년 제9회 목포대 인문주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