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무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모색’선진지 견학
마을 공동체 우수지역 전북 진안군 두원마을, 원영장마을 탐방
기사입력  2019/11/19 [11:11]   김남웅 기자

 

▲ 무안군 마을공동체 전북 진안군 선진지 견학  © 유달신문 편집국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5일 마을공동체 활동 참여자들과 전북 진안군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학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라남도 마을행복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3개소 공동체 30여 명이 참여해 전북 진안군의 두원마을과 원연장마을을 둘러봤다.

 

두원마을과 원연장마을은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으뜸 마을 가꾸기등 각종 마을공동체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마을로, 견학에서는 자체 자원을 활용한 공동체 활동 추진 사례와 문제점, 그에 대한 극복과정 등을 소개하는 강의와 더불어 마을탐방 등이 실시됐다.

 

견학에 참여한 박승석 회장은 요즘 농촌은 양파작업 등 일손이 바쁜 시기여서 처음에는 참여하는 게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막상 견학에 참여해 우수지역의 공동체 활동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체 활동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참여한 마을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년 전라남도 마을행복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에는 씨앗단계 11개소, 새싹단계 2개소 등 무안군 소재 공동체 13개소가 선정되어 공동체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