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제6회 교양특강
기사입력  2019/12/02 [14:09]   박준혁 기자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와 말하기  © 유달신문 편집국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개발원(원장 오장근)에서는 지난 28() 오전 1170주년 기념관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제6회 교양특강(주관: 교육혁신개발원)을 개최하였다.

 

교양특강은 우리 대학 재학생이 지성인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 강화 및 기초소양 함양과 삶에 대한 관점 변화 및 타인과의 관계 형성을 위해 개최되는 강좌이다.

 

이번 교양특강은 대통령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작가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와 말하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였다.

 

6회 교양특강에는 재학생과 교직원 등 약 2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글쓰기란 쓰는 기술뿐이 아니라 잘 사는 방법이자 성찰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대학교에 와서 글을 써야 할 일이 많았는데 이번 특강을 들음으로써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등의 소감을 밝히며 말하기와 글쓰기 방법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교육혁신개발원에서는 2020년 재학생이 희망하는 다양한 교양 주제로 교양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