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맛의 도시 목포 음식점 이용객 만족도 높아... 긍정평가 71%
10월~11월 식품위생업소 이용객 대상 설문조사, 2,265명 응답
기사입력  2019/12/02 [14:11]   유달신문 편집국

▲ 맛의 도시 목포 음식점 이용객 만족도 높아... 긍정평가 71%  © 유달신문 편집국


 맛의 도시 목포 음식점에 대한 만족도가 크게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목포시는 지역 음식점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71% 이상이 청결친절맛 전 분야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난 10월 부터 11월 까지 2개월간에 걸쳐북항 회센터와 평화광장 일원 등관광객이 밀집하는 곳에서 음식점 이용객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실시했다.무작위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는 2,265명이 응답했으며, 설문항목친절청결가격으로 구성됐다.

 

이번 조사는 천만 관광도시 도약을 위해 시가 그동안 강력하게 추진해 온 음식문화개선사업의 성과를 중간 점검하고, 향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맛의 도시 목포로 발전하기 위한 데이터 구축을 위해 실시됐다.

 

조사결과 20대 부터 60대 까지 고른 연령층이 방문한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전체 방문객의 71%가 청결, , 친절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특히 맛에 대해서는 80.7%가 만족을 표했다.

 

다만, 가격에 대해서는 61.1% 이상이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나, 보통평가도 35%로 적지 않았다. , 주차공간 부족, 1인 메뉴 및 유아 동반 시설 부족, 목포만의 특색 있는 메뉴 부족 등을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 꼽았다.

 

목포시는 앞으로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면밀하게 검토분석하고 개선대책을 마련해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관광객들이 불편해하는 호객행위와 부당요금에 대해서는 지도단속 및 특별 위생점검을 통해 행정처분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 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상황극 이용 교육 등의 계도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업주들의 자성적인 변화를 유도하는 한편, 음식점 밀집지역에 현장 관리부스 운영 및 위생감시원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객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바로 듣고 개선 필요사항은 즉각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목포의 맛이 정말 훌륭하다는 것이 이번 조사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됐다. 음식특화거리 조성, 입식테이블 지원 확대, 깨끗하고 청결하며 믿을 수 있는 음식서비스 제공 등 맛의 도시 목포에 걸 맞는 음식관광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