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해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경찰,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 현판식 개최
기사입력  2020/03/26 [11:57]   김남웅 기자

 

▲ 해남경찰,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 현판식 개최   

 

해남경찰서(서장 진희섭)

26일 수사과 지능팀 사무실 앞에서 경찰서장, 각 과·계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은 N번방 사건 수사를 계기로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국 274개 경찰관서에서 동시에 실시 됐으며, 20201231일까지 9개월간 텔레그램 등 SNS, 다크웹, 음란사이트, 웹하드 등디지털 성범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또한, 경찰이 자체 개발한불법촬영물 추적시스템으로 불법컨텐츠를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신속하게 삭제·차단하고, 피해자 상담·법률·의료 지원 등 피해자 보호 및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진희섭 서장은 디지털 성범죄는 피해자의 영혼을 파괴할 뿐만 아니라 그 가족, 나아가 사회 공동체 마저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행위인 만큼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끝까지 추적·검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324일까지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 등 텔레그램방 운영자와 공범 28, 아동성착취물 유통소지 사범 96명 등 총 124명을 검거하고 18명을 구속하였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