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장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지역에 활력 불어넣는다 ‘정부 공모사업 선제적 대응’
블루이코노미 등 61개 사업 2,810억 원 공모에 도전
기사입력  2021/01/18 [15:21]   유달신문 편집국

▲ 장흥군, 지역에 활력 불어넣는다 ‘정부 공모사업 선제적 대응’

 

장흥군(군수 정종순) 18 군청 회의실에서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정부 공모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되는 공모사업의 체계적인 추진 및 민선7‘4(four)메카’, ‘4(four)시티조성을 위한 연계사업 발굴과 군 현안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장흥군이 올해 추진할 공모사업은 탐진강 향기숲 공원 조성사업 바이오메디컬 R&D 기반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 진균류 바이오헬스 소재 상용화 지원 사업 장흥군 평화지구 배수 개선 사업 유기농 산업복합 서시브 지원 단지 조성 농촌 공간 및 생활권 활성화 계획 계획 공모형 지역 관광 개발사업 등 관광, 바이오, 안전, 농업 분야 등 총 61개 사업·2,810억 원 규모이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1년 공모 계획인 진균류 바이오헬스 소재 상용화 지원 사업2020년 선정된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성과 등을 함께 보고하여 공모사업의 중요성을 한층 더 부각시켰다.

 

장흥군은 지속적으로 정부의 뉴딜 정책, 2050탄소중립, 전남도의 블루이코노미 사업 관련 동향을 살펴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맞는 사업 발굴 및 추진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공모사업 정보 수시 제공, 공모사업 유치 전략 매뉴얼 제작 배부, 전문가 자문(컨설팅)지원, 사업 계획서 작성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지원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 부서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앞으로도 각 부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발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군민 생활 수준 향상과 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