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소기업진흥공단 과 코리아세븐 우수 중기제품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6.22 서울 롯데호텔월드 우수 중기제품 민간대형유통망 진출 위해 손잡아
기사입력  2015/06/22 [15:39]   이상임기자
▲ 중소기업 진흥공단  © 이상임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코리아세븐(대표이사 정승인)과 6월 22일(월)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우수 중기제품의 민간대형유통망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주)코리아세븐 : 롯데그룹 계열의 편의점 체인회사로서 세븐일레븐 편의점 운영

 

이날 협약식에는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과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우수 중기제품 발굴ㆍ육성 및 판매확대를 위한 공동노력을 통해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한 유통분야의 대ㆍ중소기업간 동반성장 협력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전국 31개 지역본(지)부에서 지역 대표제품을 추천받아 ㈜코리아세븐의 상품기획 전문인력(MD)과 공동으로 우수 중기제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코리아세븐은 우수 중기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지역별 테스트 매장을 운영하고, 향후 우수 중기제품이 보다 많은 세븐일레븐 가맹점에 입점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판매결과와 소비자의 반응을 중소기업에 제공하여 상품성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이밖에 양 기관은 상품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정책자금 지원 등중소기업의 유통망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지역에서 발굴된 우수 중기제품이 ㈜코리아세븐과 같은 민간대형유통망의 검증을 거쳐 ‘글로벌 스타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월 취임한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이 ‘마케팅을 통한 중소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강조하면서 추진되었다. 한국유통학회장을 역임하는 등 유통‧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아온 임 이사장은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민관협력 추진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중진공은 향후에도 대형마트, 홈쇼핑 등 민간 유통채널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우수 중기제품의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컨설팅, 정책자금 등의 연계지원을 통해 시장에서 환영받는 ‘스타 상품’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