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부흥동 마을공동체, 마을잔치 “우리 모두가 함께 라면”개최
- 청년과 청소년,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작지만 소중한 마을잔치
- 풀뿌리 주민자치, 주민이 주인되기, 서로 돕고 배우는 마을공동체 표방
기사입력  2024/06/20 [11:25]   유달신문 편집국

▲ 목포시 부흥동 마을공동체, 마을잔치 “우리 모두가 함께 라면”개최     ©유달신문 편집국

 

부흥동 마을공동체가 지난 14일 하당청소년문화센터·부흥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제3회 부흥동 마을공동체 마을잔치를 개최하고 소통과 나눔의 장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주민역량과 화합으로 사라져가고 있는 마을 문화, 지역자원을 소재로 마을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마을의 구성원인 남녀노소 모두가 어우러져 청년과 청소년,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세대공감을 마련한 자리였다. 행사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고 주민들의공연이 어우러져 풍성하게 꾸며졌다.

 

부흥동 마을공동체는 지난 2021년부터 올해 2024년까지 목포시와 전남도가 추진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대상으로 선정됐고, 이를 바탕으로 주민참여형 바람개비 숲 조성 부흥동 음악회 부흥동 스케치북삼향천 일대에 마을 주민 친화 공간 만들기 마을 생태문화 미디어 개발 마을에 대해 알아가는 부흥학개론 등 주민들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왔다.

 

목포시 관계자는 서로 돕고 배우는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행복한 도시문화를 만드는 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