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문화,예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민아카데미 강좌…김경찬 시나리오 작가 초청
- 역사적 배경, 뜻깊은 소통의 시간 마련
- 영화 속 인물 스토리 통해 6월 항쟁 의미 되새겨
기사입력  2024/06/21 [15:19]   유달신문 편집국

▲ 목포시민아카데미 강좌…김경찬 시나리오 작가 초청     ©유달신문 편집국

 

목포시와 목포MBC가 공동 주최하는 목포 시민아카데미 강좌가 오는 27일 목요일 오후 2시 목포MBC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아카데미 강좌는 시나리오 작가인 김경찬 작가를 초빙해 영화 <1987><하이재킹>으로 역사읽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경찬 작가는 목포MBC 프로듀서 출신으로, 영화 “1987”“하이재킹”“카트등 수많은 명작과 함께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시나리오상 수상 등 국내 주요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한 시나리오 작가로 유명하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영화<하이재킹>을 통해 1.21사태(’68) 삼선개헌(’69) 7대 대통령선거(71) 김대중 납치사건(73)에 이르는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고, 영화<1987> 속 실제 인물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6월 항쟁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6월 항쟁 등 우리 현대사에 가장 중요한 순간들을 기억하고 앞으로의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힘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민아카데미는 새로운 내용의 강좌를 통해 인문학 소양과 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강좌로, 시민평생교육의 장으로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